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래밍언어/C 언어

[열혈 C 프로그래밍] 구조체 변수와 포인터

by khsnote22 2022. 12. 31.

구조체 배열의 선언 및 접근의 방법이 일반적인 배열의 선언 및 접근의 방법과 다르지 않듯이. 구조체 포인터 변수의 선언 및 연산의 방법도 일반적인 포인터 변수의 선언 및 연산의 방법과 다르지 않다.

 

#include <stdio.h>

struct point
{
    int xpos;
    int ypos;
};

int main(void)
{
    struct point pos1 = {1,2};
    struct point pos2 = {100, 200};
    struct point * pptr = &pos1;
    (*pptr).xpos += 4;
    (*pptr).ypos += 5;
    printf("[%d, %d] \n", pptr->xpos, pptr->ypos);
    
    pptr=&pos2;
    pptr->xpos+=1;
    pptr->ypos+=2;
    printf("[%d, %d] \n", (*pptr).xpos, (*pptr).ypos);
    return 0;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