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조체 배열의 선언 및 접근의 방법이 일반적인 배열의 선언 및 접근의 방법과 다르지 않듯이. 구조체 포인터 변수의 선언 및 연산의 방법도 일반적인 포인터 변수의 선언 및 연산의 방법과 다르지 않다.
#include <stdio.h>
struct point
{
int xpos;
int ypos;
};
int main(void)
{
struct point pos1 = {1,2};
struct point pos2 = {100, 200};
struct point * pptr = &pos1;
(*pptr).xpos += 4;
(*pptr).ypos += 5;
printf("[%d, %d] \n", pptr->xpos, pptr->ypos);
pptr=&pos2;
pptr->xpos+=1;
pptr->ypos+=2;
printf("[%d, %d] \n", (*pptr).xpos, (*pptr).ypos);
return 0;
}
'프로그래밍언어 > C 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열혈 C 프로그래밍] 문제 22-2 구조체 배열의 선언 (0) | 2022.12.30 |
---|---|
[열혈 C 프로그래밍] 구조체 배열의 초기화 (1) | 2022.12.30 |
[열혈 C 프로그래밍] 도전! 프로그래밍2 - 도전3 (0) | 2022.12.29 |
[열혈 C 프로그래밍] 도전! 프로그래밍2 - 도전1 (0) | 2022.12.29 |
[열혈 C 프로그래밍] '형(Type)'이 존재하지 않는 void 포인터 (0) | 2022.12.28 |